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정의구현사제단에 “20명 죽이고 튄다” 폭탄 테러 예고한 남성 구속

천주교 정의구현전국사제단에 테러 협박 메일을 보낸 50대 남성 A씨가 구속됐다.

출처/ WIKIMEDIA COMMONS hyolee2

30일 서울 혜화경찰서는 사제단에 폭탄 테러를 예고하는 메일을 보낸 50대 남성 A씨를 검거해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전 8시 30분경 사제단에 “폭탄 설치를 예고한다. 20명만 죽이고 튄다”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 교인들을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Unsplash)

그리고 지난 20일 서울 종로경찰서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혜화 경찰서는 이메일이 작성된 인터넷 프로토콜을 추적해 지난 26일 A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그리고 다음 날 27일 오후 9시 30분경 대전 서구에서 A씨를 체포해 휴대전화와 태블릿 PC 등을 압수수색했다.

다만 A씨 집에서 폭발물 등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자신의 범행을 인정했으며 “사제단 활동 영상을 보고 종교인이 이러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어 순간적으로 화가 나 메일을 보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지난 29일 법원은 도주 우려를 이유로 A씨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범행에 이용한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을 한 뒤 결과가 확인되는 대로 이번 주 안에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