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존 레논 목숨 앗아간 총알 경매에 출품… 감정가는 무려

밴드 비틀즈의 존 레논을 암살한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이 당시 사용한 총알이 경매로 나왔다.

출처/ 앤더스 앤드 갈런드

지난 24일 BBC 등 매체에 따르면 뉴캐슬의 경매업체인 앤더스 앤드 갈런드는 전직 경찰관 브라이언 테일러의 가족 의뢰로 다가오는 29일 총알 1개를 경매를 부친다.

이 총알은 존 레논을 암살한 마크 데이브 채프먼이 당시 사용한 총에서 발사된 총알이다.

더스 앤드 갈런드는 이 총알 가격을 1500~2000파운드(약 253만 원~338만 원)로 감정했다.

출처/ 앤더스 앤드 갈런드

이 총알은 테일러가 1984년 9월부터 소장하고 있던 것이다.

존 레논은 1980년 12월 8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한 아파트 앞에서 채프먼이 쏜 총에 맞아 사망했다.

지난 1984년 9월 브라이언 테일러는 경찰관 지망생들을 인솔하고 뉴욕 경찰을 방문했는데 비무장 상태로 순찰차를 타고 이동 중 총격 사건에 휘말렸다.

뉴욕 경찰은 브라이언 테일러에게 사과의 의미로 평소 비틀즈 팬이었던 그를 과학수사 부서에 있는 박물관에 데려가 채프먼이 사용한 총을 쏠 수 있도록 허락해 주고 총알도 선물로 건넸다.

출처/ 앤더스 앤드 갈런드

이후 영국으로 돌아간 브라이언 테일러는 채프먼의 권총을 들고 있는 자신의 사진과 총알을 액자에 넣어두고 사무실에 장식했다.

고인이 된 브라이언 테일러의 가족들은 경매업체를 통해 “존 레넌의 또 다른 진정한 팬이 역사적 유물을 소장할 때가 됐다”며 총알을 경매업체에 내놓았다.

존 레논 암살범 마크 데이브 채프먼은 종신형을 선고받았으며 68세인 현재까지 복역 중이다.

가석방 불허 기간 20년이 지난 2020년부터 2년마다 가석방을 신청하고 있지만 모두 기각됐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