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일주일 할머니 간호한 딸에게 10만 원… “적은 건가요?”

허리디스크 수술을 앞둔 할머니를 일주일간 간호한 고등학생 딸에게 수고비로 10만 원을 준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요즘 고등학생은 10만 원이 적은 돈인가요’ 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 A씨의 말에 따르면 A씨의 시어머니는 얼마 전 허리디스크 수술을 위해 A씨의 집에 올라왔으나 A씨 부부는 자영업에 종사해 시어머니를 돌볼 수 없는 상황이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에 A씨는 올해 고등학교 2학년에 올라가는 딸에게 “일주일만 할머니를 도와주면 용돈을 많이 주겠다. 아이패드 사려고 돈 모으고 있는데 돈이 필요하지 않으냐”고 물었고 A씨의 딸은 흔쾌히 ‘알겠다’고 대답해 일주일간 할머니를 살갑게 잘 모셨다.

일주일 뒤 A씨는 딸에게 약속한 용돈으로 10만 원을 건넸는데 딸은 “고작 10만 원을 받으려고 그 고생한 게 아니다”며 버럭 화를 냈다고 한다.

A씨는 딸이 “일주일간 온종일 밥 차려드리고, 씻겨드리고, 기저귀도 갈아야 했고, 몇 번은 화장실 뒤처리까지 해드렸는데 어떻게 이것밖에 안 줄 수 있냐”며 화를 냈다고 말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어 “고등학생인데 일주일 간병하고 10만 원이면 많이 줬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딸에게 원래 한 달 용돈으로 20만 원 주고 있는데 그것과 별개로 10만 원을 더 줬기 때문에 결국 이번 달에 30만 원을 준 셈인데 고2에게 큰 돈이 아니냐”고 물었다.

A씨는 “돈 10만 원이 문제라기보다 그렇게 예의 바르게 잘해 드리던 모습이 다 돈 생각하느라 그랬나 싶어서 소름 돋고 마음이 힘들다. 사실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일 아니냐. 해야 할 도리를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일주일 병간호에 10만 원을 부족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한 누리꾼은 “돈 받는 직업 간병인들도 고령 환자를 학대하는 세상에 고등학생 아이가 기저귀 수발까지 예의 바르게 했으면 너무 착한 것인데 10만 원이 뭐냐. 나라면 엄마에게 배신감 느껴서 엄마 부탁은 다시는 안 들어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일주일에 10만 원은 심하다” “10만 원 주고 일주일간 저런 일 할 사람 구할 수 있을지 생각해라”는 반응을 보였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