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경찰 직원 계정으로 ‘강남에서 칼부림’ 예고 글 올라와

최근 발생하는 ‘묻지 마 범죄로’ 사회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경찰 직원 계정으로 ‘강남에서 칼부림한다’라는 범죄예고 글이 올라와 경찰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예고글

21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의 게시판을 통해 경찰 직원 계정으로 오늘 저녁 강남역 1번 출구에서 칼부림한다‘ 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는 이메일 등으로 직장을 인증해야 가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게시글에는 인증 받은 직장이 표시된다.

‘경찰청’ 배지를 단 작성자는 ’다들 몸 사려라 다 죽여버릴 거임‘ 이라는 게시글을 남겼다.

칼부림을 예고하는 이 게시글의 원문은 곧바로 삭제됐으나 이미 캡처된 게시글은 온라인을 통해 퍼지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최근 흉기 난동과 성폭행 등 각종 흉악 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며 인터넷에 살인 예고 글이 잇따르며 시민들의 불안이 극대화되었다.

이러한 심각한 상황에서 경찰 직원 계정으로 ’칼부림 예고‘까지 나오자 경찰 기강부터 잡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현재 경찰은 작성자가 현직 경찰관인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경찰청 관계자는 “사회의 구성원들을 위협하고 경찰의 명예를 훼손한 글 작성자가 현직 경찰관이 맞는지 확인하겠다, 반드시 색출해 일벌백계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error: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