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중국 테무에서 산 부츠에 봉변당한 여성… “당장 버려라”

미국 플로리다의 한 여성이 중국 쇼핑 ‘테무’에서 구매한 부츠로 인해 발을 심하게 다쳐 약 2200달러(약 294만 원)의 병원비와 심각한 흉터가 생긴 사연이 전해졌다.

출처/ 뉴욕포스트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40대 간호사 린 말리는 어머니로부터 검은색 겨울 부츠를 선물 받았다.

말리의 어머니는 중국 쇼핑 ‘테무’를 통해 12달러로 부츠를 구매했으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 말리에게 준 것이다.

말리는 신발을 신을 때마다 항상 발 옆쪽에 뭔가 찔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나 그냥 스티커나 세탁태그로 생각했다.

그러다 지난해 12월 19일 말리는 부츠를 다시 신었을 때 오른쪽 부츠 안쪽의 날카로운 구멍에 발을 찢겼으며 발이 마비된 채로 즉시 지역병원으로 이송돼 14바늘을 꿰매야 했다.

출처/ 뉴욕포스트

말리가 SNS에 올린 사진에 따르면 발가락부터 발목까지 길게 꿰맨 상처 자국이 선명했다.

말리는 “내 발은 피로 가득 차 있었다. 일반적인 신발이라면 날카로운 구명이 덮여 있어야 하는데 거칠게 잘라져 있고 마치 면도칼 같았다”고 말했다.

심각한 부상으로 인해 결국 말리는 간호사로 일하던 직장까지 그만두게 되었으며 보험을 통해 치료비 약 2200달러를 지불했다.

말리는 “실밥은 2주 후 제거했지만 흉터는 평생 남을 것이고 서 있는 자세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출처/ 뉴욕포스트

말리의 어머니는 테무 측에 항의하며 환불을 요구했으며 또다른 소비자들이 해당 부츠를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삭제를 요청했다.

그러나 송장 번호와 주문번호를 잃어버려 찾을 수가 없기에 아무런 조치도 취할 수 없었다.

말리는 “테무에서 나온 이 신발을 가지고 있다면 버려라”고 말하며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사건이 논란이 되자 테무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으며 “제공된 스크린샷 및 기타 정보를 검토한 후 예방 조치로 신발 목록을 확인하고 제거했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