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강풍에 떨어진 간판 맞고 하반신 마비된 아이돌 “장애인은 애 낳지마” 소리 들어

일본 걸그룹 ‘가면무도회’ 멤버 이가리 토모카가 SNS를 통해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출처/ 이가리 토모카 인스타그램

이가리 토모카는 16일 SNS를 통해 장애 인식에 대한 글을 남겼다.

이가리 토모카는 부부 모두 발달 장애를 앓고 있다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내레이터인 나카무라 이쿠의 영상을 인용해 “제 장애는 후천적인 것이기 때문에 유전이 되지 않지만 ‘장애인은 아이를 낳지 말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출처/ 이가리 토모카 인스타그램

이어 “태어날 아이가 불행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하거나 가족끼리 대화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생명의 우월은 결코 남이 결정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라고 밝혔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 “토모카의 말이 맞다” “동반자 외에는 개입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장애가 있어도 도전하고 싶은 건 무한하다. 장애라고 하는 것만으로 억누르거나 망가뜨리거나 하는 건 용납할 수 없다” 이가리 토모카의 소신에 공감하며 이를 지지하고 있다.

출처/ 이가리 토모카 인스타그램

이가리 토모카는 지난 2018년 4월 11일 인도를 걷던 중 강풍으로 간판이 쓰러지는 사고에 휘말려 척추를 다쳤다.

이가리 토모카는 양쪽 하반신 완전 마비 진단을 받았으며 휠체어를 탄 상태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애를 이겨내고 꾸준히 활동하는 토모카의 행보에 팬들의 응원이 잇따르고 있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