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제주도에서 몽돌 100여 개 무단으로 가져간 중국인 모녀

제주도 해안가에서 몽돌 100여 개를 무단으로 가져가려던 중국인 모녀가 경찰에 붙잡혔다.

출처/서귀포 경찰서

지난달 30일 오후 4시 30분경 이 모녀는 서귀포시 안덕면 대평리 박수기정 인근 해안가에서 자연석(몽돌)을 무단으로 가져간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을 걷다가 둥글고 매끄러운 자갈돌을 주워 종이상자와 장바구니에 담은 뒤 자신들이 타고 온 차량 트렁크에 실었다.

출처/ 연합뉴스

인근에 있던 다른 관광객이 이를 목격해 ‘누군가 돌을 엄청 가져간다’며 112에 신고했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두 사람을 붙잡았다.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집 마당 조경으로 쓰려고 했다. 자갈돌을 주워가는 게 불법인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모녀는 합법적으로 제주에 거처를 마련한 뒤 꽤 오랜 기간 제주에서 생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지난 4일 제주 서귀포경찰서는 특수절도와 공유수면 관리 및 매립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중국인 국적 A씨와 A씨의 딸 B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유수면법에 따르면 공유수면에서 허가 없이 모래나 돌, 흙을 채취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제주특별법도 제주 안에서 보존자원을 허가 없이 매매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최고 5000만 원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