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접근금지 명령”에 앙심 품고 스토킹, 살해 협박한 60대 남성

스토킹 범죄로 법원에서 접근금지 명령을 받은 것에 앙심을 품고 피해자의 집에 찾아가 협박한 60대 남성 A씨가 항소심에서도 징역을 선고받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A씨는 홍천군에 있는 한 노인복지시설에서 알게 된 B씨를 상대로 스토킹했으며 스토킹 경고장을 2회 발부받았다.

그런데도 A씨는 지난 3월 B씨의 집에 찾아가 소리 지르고 “죽여버리겠다”며 협박하는 등 두 차례에 걸쳐 스토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이 같은 행위로 법원으로부터 접근금지 명령을 받게 되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A씨는 이에 대한 앙심을 품고 다음 날 B씨를 찾아가 “때려죽인다”고 소리를 지르는 등 협박한 혐의도 더해졌다.

이에 1심을 맡은 춘천지법은 “피해자는 이 사건으로 인해 상당한 불안감과 공포심을 느꼈을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다. 피고인에 대한 엄벌을 타원하고 있다”며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그러자 A씨는 이 판결에 불복하고 ‘형이 무겁다’며 항소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Unsplash)

그러나 항소심 재판부는 “원심의 양형 판단이 재령의 합리적인 한계를 벗어났다고 평가할 수 없다”며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을 유지했다.

지난 17일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김형진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법상 보복 협박 및 노인복지법 위반, 스토킹 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원심과 같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으며 40시간 스토킹 치료프로그램 이수 명령도 유지했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