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아내를 바다에 떨어트리고 돌을 던져 살해한 남편 혐의 인정

자신의 아내를 바다에 빠트리고 살해한 남편 A씨가 재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A씨는 지난 7월 15일 오전 인천시 중구 잠진도에 있는 한 해안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내 B씨를 밀어 바다에 떨어트린 뒤 돌로 머리를 수차례 때려 살해한 혐의가 있다.

출처/연합뉴스

범행을 저지른 당일 A씨는 아내가 바다에 빠졌다며 119에 신고했고 이후 아내는 현장에서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A씨는 “아내와 낚시를 즐기러 왔는데 짐을 가지러 차에 간 사이 아내가 바다에 휩쓸려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인근에 있는 CCTV에는 바다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아내를 향해 주변에 있는 큰 돌을 여러 차례 던지는 A씨의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숨진 아내의 머리에는 돌에 맞아 생긴 멍 자국과 함께 혈흔도 발견되었다.

출처/연합뉴스

A씨의 거짓말에 해경이 범행 증거를 제시하자 “아내와 불화가 있었는데 명품 가방을 샀다는 사실을 알게 돼 살해했다”며 자신의 범행을 인정했다.

A씨는 지난 2020년 결혼 후 같은 해에 아내에게 외도 사실을 들켰고 이후 아내에게 과도하게 감시받는다는 생각에 불만을 가져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연합뉴스

7일 오전 인천지법 제14형사부(재판장 류경진)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는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검찰이 제시한 증거에도 모두 동의한다고 말했다.

A씨의 변호인은 “피해자 유족과 합의를 시도하려고 했으나 워낙 큰 충격을 받아 당장 합의가 어려운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재판 속행을 요청했으며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A씨의 다음 재판은 10월 31일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