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수억 원대 투자 사기 벌인 60대 여성 ‘실형’

조카를 상대로 수억 원대 투자 사기를 벌린 60대 여성 A씨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A씨는 조카인 B씨에게 지난 2016년 5월부터 2020년 5월까지 총 117회에 걸쳐 투자 사기를 벌여 7억 7386만 원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B씨에게 “플라스틱 폐기물 업체 운영에 투자하면 은행보다 더 높은 이자를 주겠다”는 말로 3000만 원 투자당 이자 100만 원을 약속한 것으로 밝혀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빚이 많았던 A씨는 차용금을 돌려막기 위해 투자 사기를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지난 2019년 말부터 2021년 1월까지 또 다른 피해자에게 “폐전선을 사게 투자해라. 여기서 구리를 뽑아서 팔아 얻은 수익의 절반을 주겠다”고 속이며 1억 6900만 원 상당을 가로챈 사실도 드러났다.

A씨가 운영하던 회사는 이미 폐업한 상태였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20일 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김상규)는 특정 경제 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수차례에 걸쳐 조카와 지인을 속인 뒤 9억 원 이상 가로챘다”고 지적하며 “범행 경위, 횟수, 피해 규모 등을 보면 죄질이 좋지 않아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