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데이트하고 올게” 데이트 앱으로 여성 만난 남성 8명, 시신으로….

콜롬비아 미국 대사관이 현지를 방문하는 미국인들에게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에 주의하라는 경고를 하고 있다.

최근 두 달 새 미국인 8명이 사망하고 수십 건의 납치, 강도 사건이 발생했는데 이들의 죽음이 데이팅 앱과 관련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이달부터 주콜롬비아 미국 대사관은 콜롬비아를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들에게 틴터, 범블 같은 데이트 앱을 통해 현지 여성들을 만나는 데 주의를 촉구하는 등 여행 경고를 발령했다.

지난해 11월~12월에 콜롬비아 2대 도시인 메데인에서 남성 관광객들이 데이트 앱을 통해 현지 여성들을 만난 후 납치돼 인질로 잡히거나 강도를 당하는 등 수십 건의 사건이 발생했다.

이 가운데 최소 미국인 남성 8명이 현지 마약 카르텔이 주도한 범죄 피해로 인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뉴시스

피해자 중에는 미네소타주에서 라오스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코미디언 ‘투 게르 시옹’도 포함돼 있다.

그는 지난해 12월 10일 현지 여성과 데이트를 하고 몇 시간 만에 가족과 친구들에게 전화해 자신이 납치돼 몸값을 요구받았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의 친지들은 몸값으로 약 3000달러를 송금했으나 다음 날 절벽에서 떨어져 시신으로 발견됐다.

출처/ 고펀드미

지난 2022년 11월에는 ‘틴더’를 통해 현지 여성을 만난 미국인 남성 폴 응우옌도 여성을 만난 다음 날 메데인의 한 쓰레기 수거함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콜롬비아 마약 갱단들은 외국인들이 현지 여성을 만나러 갈 때 강도나 납치를 시도하고 술에 마약을 몰래 타서 먹이는 식으로 범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콜롬비아에서는 매춘이 합법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려는 외국인 미혼 남성을 타겟으로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데리코 구티에레스 메데인시 시장은 미국 대사관의 여행 경고 조치를 놓고 “우리는 외국인들이 더 가치 있는 관광 활동에 나서길 원한다. 매춘과 마약을 위해 콜롬비아에 올 수 있다고 여기는 외국인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