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 남친에게 “사귈 때 쓴 돈 돌려달라”며 협박한 여성의 최후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사귀던 기간에 사용한 돈을 돌려받으려고 협박 문자를 보낸 여성 A씨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지난해 1월 A씨는 자신과 교제하던 전 남자친구 B씨에게 이별을 통보했다. 이후 “사귈 때 준 돈과 물건값을 돌려받아야겠다”고 말하며 B씨에게 3000만 원을 요구했다.

B씨가 이를 거절하자 A씨는 “네 부모님과 학교 교수들에게도 소장이 갈 것이다” “요즘 인스타에 어느 학과 누구 소문나면 인생 어려워진다더라”는 협박성이 담긴 문자를 전송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후 A씨는 B씨가 성폭행을 한 적이 없음에도 데이트폭력 및 성폭행 등 혐의로 고소할 것처럼 협박한 사실도 드러났으며 “네 인생이 내가 얼마나 망가뜨릴지 기대하라”는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다만 B씨가 A씨에게 돈을 보내지 않아 A씨의 공갈은 미수에 그쳤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Unsplash)

서울남부지법 형사7단독(김정기 판사)은 공갈미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

재판에서 A씨는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며 많은 돈을 지출하다 뒤늦게 속았다는 생각이 들어 헤어지며 돈을 돌려받으려고 했을 뿐”이라고 말하며 “피해자가 공포심을 느꼈다고 볼 수 없고 위법성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B씨가 무엇을 속였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A씨가 보낸 문자 메시지는 객관적으로 피해자가 상당한 공포심을 느낄만한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이 금전 반환 청구권을 갖는지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상당할 뿐만 아니라 설령 그런 권리가 있다 하더라도 이런 문자를 보낸 것은 사회 통념상 허용되는 정도나 범위를 넘어섰다”고 판시했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