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신에게 훈계한 매제 살해하려 한 40대 ‘실형’

자신에게 훈계한 매제를 살해하려 한 40대 A씨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A씨는 지난 7월 22일 오후 5시 30분경 전남 영광군에 있는 한 아파트에서 자신의 여동생과 결혼한 매제 B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평소 A씨는 자신의 여동생과 매제와 사이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정한 직업 없이 기초 생활 수급자인 어머니에게 지급되는 수급비로만 생활하며 과음을 반복한 A씨는 가족과 갈등을 겪었으며 사건 전날 만취 상태로 B씨에게 전화를 걸었다가 “정신이 있는 겁니까”라는 말을 듣게 되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에 B씨가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한 A씨는 흉기를 주머니에 넣고 살인을 예비한 것으로 밝혀졌다.

장갑과 흉기를 챙긴 A씨는 B씨의 아파트 주차장에서 3시간가량 서성이며 B씨의 귀가를 기다렸다.

술에 취한 A씨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걷고 있던 10대 여학생에게 이유 없이 ‘죽고 싶냐’며 흉기를 휘두르고 협박하기도 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26일 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김상규)는 살인예비, 특수협박,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챙겨간 흉기는 사람을 죽이거나 치명상을 입히기에 충분한 도구였다”고 말하며 “피고인은 상당한 시간 피해자를 찾아 집 주변을 배회하는 등 살인의 목적이 있었음을 인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범행 경위, 내용에 비춰볼 때 죄책이 가볍지 않다”고 지적하고 “피고인은 누범 기간 중에도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점에서 무겁게 처벌돼야 할 필요가 있다. 모든 양형 요소를 종합해 형을 정한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