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암으로 세상 떠나기 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셀프 장례식 치른 20대 여성

말기암 투병 중 친구들을 불러 미리 장례식을 치른 20대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출처/ HCA 호스피스 케어팀
출처/ HCA 호스피스 케어팀

지난 18일 매체에 따르면 싱가포르 여성 미셸 응은 27세였던 지난 2022년 희귀난소암 진단을 받았다.

미셸은 계속해서 치료를 받았지만 1년 만에 암이 전신으로 퍼졌고 점점 건강이 악화되기 시작했다.

이에 미셸은 자신이 사랑하는 가족과 친척, 친구들을 불러 지난 12월 23일 장례식을 치렀다.

출처/ HCA 호스피스 케어팀

미셸과 HCA 호스피스 케어팀은 좋아하는 밴드를 공연에 초대하고 음식과 음료를 준비했다.

웃으며 떠나고 싶어하는 미셸을 위해 가족들과 친구들은 한 자리에 모였으며 노래를 부르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장례식이 치러졌다.

출처/ HCA 호스피스 케어팀

장례식장에서 미셸은 “필멸의 삶이 나에게 영감을 줬다. 죽음은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매우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를 살아있는 장례식이라고 부르고 싶었다”고 말했다.

미셸은 “오늘 너무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웃음소리 하나하나, 미소 하나하나를 볼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전했다.

미셸은 장례식이 치러진 지 열흘 뒤인 1월 2일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ps park

Recent Posts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6일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1주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주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주 ago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이미지 출처 : 뉴시스 관악구 식당 칼부림 3명 사망 인테리어 갈등이 문제.. 서울 관악구의 한…

2주 ago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

스티븐유 유승준 한국 입국 비자 소송 또 승리 영사관 발급 거부 철회할까?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