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이슈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술 마시고 성관계 한다면 OO가 1.4배 더 좋아해

네덜란드 연구진이 모기가 특정 사람을 더 잘 물어뜯는 이유를 밝혀냈다. 전날 술을 마시거나 성관계를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모기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약 1.4배 높다는 결과가 나온 것이다.

네덜란드 라드바우드대 의료센터 사라 린 블랑켄 박사 연구팀은 최근 생물학 논문 사전 공개 사이트 ‘바이오아카이브’(bioRxiv)에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는 2023년 8월 네덜란드 로우랜즈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됐다. 연구진은 465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모기 자석 실험’을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에게 전날 음주 여부와 타인과의 동침 여부, 위생 상태 등에 관한 익명 설문을 진행했다.

실험 방식은 투명한 우리 안에 암컷 모기를 풀어놓고, 설탕물과 참가자의 팔 냄새 중 어느 쪽을 선택하는지 관찰하는 방식이었다. 모기는 참가자의 냄새만 맡을 수 있도록 설계돼 실제로 물지는 못했다.

그 결과, 전날 맥주를 마신 참가자는 술을 마시지 않은 이들보다 1.35배 모기에게 더 매력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추정되는 참가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34배 모기에 더 잘 노출됐다.

반면 아침 샤워를 거르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사람들은 모기에게 거의 외면받았다. 이들은 모기 유인도가 절반 수준(0.52배)에 불과했다.

추가 분석에 따르면 모기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들의 피부에는 연쇄구균이 더 많았고,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의 총량도 상대적으로 높았다.

블랑켄 박사는 “이번 연구는 지금까지 진행된 모기 매력도 연구 중 최대 규모”라며 “모기는 술을 마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며, 성관계를 가진 사람을 더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모기가 인간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향락적인 생활을 하는 이들을 좋아한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admin

Recent Posts

캄보디아 내 한국인 대상 범죄 BJ아영 사망 사건 재조명

캄보디아 내 한국인 대상 범죄 BJ아영 사망 사건 재조명 2년 지나도 진실 미궁 속…여전히 불분명한…

2주 ago

01년생 여자 틱톡커 50대 남성에게 살해당해

01년생 여자 틱톡커 50대 남성에게 살해당해 틱톡에서 활동하던 20대 여성 B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1개월 ago

성인용품 할인 이벤트 추천 어디가 좋을까

성인용품 할인 이벤트 추천 어디가 좋을까 최근 성인용품샵들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1개월 ago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ai로 생성한 이미지 여수서 20년 인연 배신 여성 흉기 살해한 남성 징역 35년 확정 여수에서…

2개월 ago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출처 : 유명한탐정 중국판 유영철 연쇄살인범 정샹푸 범행도구는 얼굴 중국 광둥성 썬타우시에서 여행용 가방에 담긴…

2개월 ago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출처 : 유명한탐정 에이즈 감염 택시기사 다수 성관계로 에이즈 전파 시도 충격 충북 제천 지역에서…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