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명절 춘절을 기념해 중국 스타벅스에서 돼지고기가 들어간 라떼를 출시해 화제를 일으켰다.
CNN에 따르면 중국 스타벅스 측은 이 라떼에 ‘풍요로은 한 해 맛있는 라떼’ 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가격은 한 잔에 68위안(약 1만 2600원)이다.
성분표에 따르면 라떼에는 동파육 돼지고기 조림 소스와 에스프레소 뜨거운 우유를 섞어서 만들며 추가로 돼지고기 소스와 돼지고기 가슴살을 추가할 수 있다.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가 웨이보에 올린 사진에 따르면 라떼 거품 위에 붉은색 소스가 뿌려져 있었고 꼬치에 끼워진 돼지고기 조각이 얹혀있었다.
스타벅스 측은 지난 5일 “고기를 먹는 것은 한 해의 번영을 의미한다. 이 라떼는 커피에 전통적 새해 풍습 도입하고 예상치 못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돼지고기 라떼가 출시된 이후 웨이보에서 47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일각에서는 음료의 가격을 지적하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68위안이면 돼지고기 조림 한 접시를 먹고 루이식(중국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라떼 두 잔을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돼지고기와 커피 둘 다 좋아하지만 둘을 함께 먹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실제 이 라떼를 마셔본 사람들은 “달콤하고 짠맛이 나고 돼지고기 조림 맛이 거의 안 느껴진다” “음료가 밀고 있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 “맛이 독특하다”고 평가했다.
도봉역 벤츠 GTA 사건 영상 확산 고위직 자제설 정체는최근 서울 도봉역 인근 도로에서 벤츠 승용차…
에어서울 비상문 개방 제주공항 이륙 결항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아찔하고 황당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ㅠㅠ 2025년…
토토 역배팅 불법 사이트에서 수백억 날려 출처 : 루리웹
와이프에게 3년 간 당한것 같아요
출처 : 웃대 당근 일당 60만원 간병 알바의 정체
여중 여고 여대 나온 여자와 소개팅한 펨코인